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errante & Teicher - Theme From 'Exodus' (1961)
    Music/Pop 2015. 3. 6. 09:00


    1960년에 발표된 영화 Exodus의 메인테마 곡을 1960년에 Ferrante & Teicher가 리메이크 하여 히트한 Theme From Exodus 입니다.



    이곡은 빌보드 싱글차트 2위에 까지 올랐고, 1961년 빌보드 연말 차트에서도 17위를 차지 하였습니다.


    오리지널 곡은 어니스트 골드(Ernest Gold)가 작곡을 했고 사운드트랙은 어니스트 골드으 지휘로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가 연주 하였습니다.



    이곡은 피아노 듀오인 Ferrante & Teicher가 1960년에 리메이크한 곡으로 연주곡으로서는 쉽지않은 싱글차트 10위권 진입이라는 업적을 이루어 냈습니다. 


    Ferrante & Teicher는 미국 출신의 피아니스트로 익숙한 클래식 넘버들을 경음악 스타일로 편곡하여 발표하여 인기를 얻었고, 영화의 사운드 트랙이나, 각종 쇼들의 음악을 가벼운 피아노곡으로 리메이크 하여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둘은 미국 뉴욕의 줄리어드 음대에서 만나서 듀엣을 결성하여 처음에는 나이트 클럽 같은 곳에서 부터 연주를 시작하여 빠르게 클래식 오케스트라와 같이 연주하는 경력까지 만들었습니다. Ferrante와 관련된 일화 중에 그가 피아노 건반 1개당 1년씩만 살고 싶다는 말을 하곤 했었는데 그는 2009년에 그의 나이 88세에 자연사로 돌아가셨습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피아노의 건반이 88개라는 것을 생각한다면 그가 말했던 것처럼 정확히 피아노 건반 만큼 살았다는것 입니다.



    영화 Exodus는 폴 뉴먼(Paul Newman), 에바 마리 세인트(Eva Marie Saint), 리 제이 콥(Lee J. Cobb)이 주연은 맏았고, 오토 플레밍거(Otto Preminger)가 감독과 제작을 맏은 영화입니다. 이영화는 레온 유리스(Leon Uris)의 1958년도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영화의 내용은 유태민족이 유럽에서 나와 그들의 독립국가를 만들기 까지의 과정을 스펙타클하게 그려낸 영화입니다. 영화 내용자체가 주는 민감하고 복잡한 사안들을 설명하는데 너무 많은 부분을 할애하고 특별한 클라이막스 없이 3시간이 넘는 상영시간으로 관객들의 집중력과 긴장감을 잡지 못했다는 비판을 듣고 있지만 영화사에 길이 남는 명작으로 사랑을 받는 영화 입니다. 


    이곡은 아카데미상 음악상을 받았고 그래미 어워드에서는 베스트 영화음악상과 Song of The Year 까지 수상 하였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