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teve Vai - For The Love Of God
    Music/Metal 2014. 9. 5. 23:30


    1990년 스티브 바이의 두번째 솔로앨범에 수록된  For The Love Of God 입니다. 보컬이 없는 연주로만 이루어진 곡입니다.



    대중적인 차트에는 오르지 못한 곡이지만 각종 기타 잡지의 연도별 기타 연주곡 차트나 투표에서 항상 상위를 차지 하며 기타연주곡의 대명사 처럼 쓰이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CF나 영화 방송용 음악으로도 엄청나게 쓰였으며, 특히 플레이스테이션의 인기 게임중에 하나인 기타 히어로(Guitar Hero)에도 이곡이 쓰이기도 했습니다. 



    스티브 바이는 기타 천재로 불리우며 수 많은 기타키즈들의 우상이었습니다. 그의 폭넓은 음의 활용이나 다양한 스케일의 활용, 평범한 인간이 만들어 내기는 힘든 여러가지 기타 사운드등 당시로서는 정말 센세이션한 연주가 였습니다. 



    1960년 미국 뉴욕에서 태어나 레드제플린의 지미페이지의 기타 솔로에 반해 13세부터 기타를 치기 시작했습니다. 첫음악의 시작은 오르간으로 했음에도 기타의 대가가 된 천재입니다. 이후 정식 음악교육을 받기 위해 버클리음대를 졸업하고 1979년에 프랭크 자파(Frank Zappa)밴드의 채보담당으로 고용되어 프로 아티스트로서 음악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워낙 뛰어난 청음 능력을 가지고 있어 80년대 당시에 나왔던 모든 기타 악보들은 거의 모두 스티브 바이가 채보를 해서 만들었을 정도로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후 잉위맘스틴이 탈퇴한 알카트라즈(Alcatrazz)에 가입하여 1장의 앨범을 발표하고 반핼런(Van Halen)을 탈퇴한 데이비드 리 로스(David Lee Roth)밴드로 옮겨 활동을 하게 됩니다. 이시절의 데이빗리로스에는 당시 최고의 베이시스트로 불리는 빌리션( Billy Sheehan)과 함께 2장의 앨범을 발표하고 둘다 다른 밴드로 떠나게 됩니다. 



    데이비드 리 로스 밴드를 떠난 후 화이트스테이크에 가입을 하게 되고 1장의 앨범을 발표하고 동시에 2번째 스티브 바이의 솔로앨범인 본 앨범을 발표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곡의 마지막 부분의 나래이션인 "Walking the fine line... between Pagan... and Christian"를 데이비드 커버데일이 피쳐링 해주게 됩니다. 



    곡은 워낙 난이도가 있는 곡이라 평범한 기타리스트 들은 따라치기 힘들 정도로 난해합니다. 워낙 기교를 많이 쓰기도 했지만 기타 자판도 넓게 쓰고 속주도 부분부분 들어 있어 상급이상의 실력을 필요로 합니다. 


    *이 곡의 악보가 필요하신 분은 이메일을 알려 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Music > Met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treme - Hole Hearted  (0) 2014.09.26
    Motorhead - Ace Of Spades  (0) 2014.09.22
    Scorpions - Still loving you  (20) 2014.09.04
    Harem Scarem - No Justice  (0) 2014.08.18
    Extreme - Mutha (Don't want to go to school today)  (0) 2014.08.12
Designed by Tistory.